오늘날 여성을 둘러싼 삶의 양상은 어느 때보다 복잡하다. 엄마와 아내로서 뿐만 아니라 일과 사역까지도 감당해야 하는 복잡다단한 생활 속에서 자신을 잃어버리기 일쑤다. 하나님 안에서 한 사람의 여성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고 엄마와 아내의 역할, 나아가 일과 사역까지도 지혜롭게 감당하려면 이 모든 관계를 진리의 토대 위에 바로 세워야 한다. 그때에야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지키고 주어진 본분을 다하며 현숙한 믿음의 사람으로 설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어그러뜨리고,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마음의 문제들을 살펴보고, 남편을 이해하고 섬기기 위한 실제적인 방법과 자녀를 훈육하는 성경의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또한 일과 사역 속에서 우선순위를 바로 세움으로 건강한 삶의 균형을 잡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어그러뜨리고,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마음의 문제들을 살펴보고, 남편을 이해하고 섬기기 위한 실제적인 방법과 자녀를 훈육하는 성경의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또한 일과 사역 속에서 우선순위를 바로 세움으로 건강한 삶의 균형을 잡게 될 것이다. 주님은 이 땅을 사는 동안 생명의 근원이 되어주신다. 이 책은 삶의 모든 관계에서 그분이 주인 되시는 지혜로운 여성의 길로 당신을 인도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추천사
나와 내 아내는 다르다. 달라도 너무 다르다. 너무 달라서 불편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나는 방도 음식도 따뜻한 것을 좋아하는데 아내는 찬 것을 좋아한다. 나는 익힌 것을 좋아하는데 아내는 날것을 즐긴다. 나는 어지르는 데 달인인데 아내는 정리하는 데 달인이다. 나는 여성형 남성인데, 아내는 남성형 여성이다. 나이가 들수록 다름의 색깔이 더 분명해진다. 그럼에도 우리 부부에게는 그 다름이 서로를 보충하고 세워주며 활력이 되는 것을 즐긴다. 이것이 어떻게 가능한 것인지 신비처럼 느껴진다.
그 신비는 우리 부부뿐 아니라 이 땅의 모든 부부가 서로를 세우고, 가정을 세우고, 교회를 세우고, 세상을 세우기 위해 주신 하나님 말씀에서 나온다. 드니스 글렌은 잠언 31장을 기초로 이 땅의 어머니들을 지혜롭게 세우기 위한 주님의 특별한 도구로 『마더와이즈 지혜』를 썼다. 이 책은 한 경건한 여인의 묵상과 삶에서 경험되고 확증된 지혜다. 내 아내는 여러 해 동안 『마더와이즈 지혜』 편을 가르쳤는데, 그 덕분에 나는 1번지 축복의 수혜자가 되었다. 다름에도 불구하고, 아니 다름을 세움의 자원으로 활용하는 지혜를 우리 부부가 함께 누리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 지혜의 핵심은 우선순위를 확립하는 것이다. 이 땅의 가정들이 겪는 혼란과 고통의 중심에는 우선순위의 혼동이 있다. 자녀를 남편 앞에 두는 아내, 자식을 하나님 앞에 두는 부모, 일을 하나님 앞에 두는 남편, 심지어 개를 배우자 앞에 두는 부부까지 많은 가정의 우선순위가 뒤죽박죽되어가고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렇게 생각하느냐가 우리의 기준이 될 수 없다. 하나님 말씀만이 유일하고 정확하고 절대적인 기준이다. 『마더와이즈 지혜』는 그 우선순위를 분명하게 확립해주는 크리스천 엄마들의 제자훈련 과정이다. 엄마들은 이 우선순위를 가정에 심고 가르치는 가장 실천적인 지위를 갖는다. 이 시대 엄마들에게 가장 필요한 지혜는 말씀이 가르치는 우선순위를 붙드는 것이다.
내게 큰 욕심이 있다면, 이 땅의 다음 세대들이 건강한 하나님의 세대로 서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이 땅의 모든 엄마가 『마더와이즈 지혜』를 통해 우선순위가 똑바로 선 지혜로운 엄마로 서기를 간절히 바란다.
-양승헌 목사(세대로교회 담임/ 파이디온선교회 설립자/ 한국해외선교회(GMF) 이사장/ 전 합동신학대학원 교수)
Reviews
There are no review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