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다이어트와 안티에이징에 대한 연구가 가장 활발한 일본에서 뷰티풀 에이징을 위한 건강 잡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닛케이 《헬스》가 3인의 의학전문가들과 함께 고안한 획기적인 운동 지침서를 냈다. 이 책이 제시하는 운동법은 간명하다. 너무 과한 운동이 오히려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것으로 시작하여, “운동은 하루 2분 스트레칭으로 충분”하다는 전제 아래 “평생 젊고 날씬하며 통증 없는 몸”을 만들기 위한 1일 1포즈 2분 스트레칭을 제시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5일만 하루 2분씩 1가지 포즈의 스트레칭만으로 몸이 유연해지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짐으로 신체가 젊고 날씬해지며 통증이 사라진다. 우리 모두가 원하는 최적의 몸 상태가 되는 것이다. 이 책이 출간되기 전 30일 체험단에 참가했던 한 40대 여성은 허리가 3센티미터 줄어드는 효과를 봤다.
이 책은 운동이 지겹지 않게 매일 새로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1일 2분 12주 프로그램]과 어깨결림, 요통, 다리 부기, 구부정한 등, 대사향상 등 5대 고민을 단기간에 해소할 수 있는 [단기집중 1일 15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도록 전체 운동 과정은 사진과 설명이 함께 제시된다. 특별히 풀고 싶은 부위가 있는 날은 해당 스트레칭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목? 어깨, 어깨? 팔, 가슴? 등, 허리? 골반, 고관절? 다리 등 5개의 zone으로 나눠 인덱스를 달았다.
「1일 2분 스트레칭」은 짧은 시간, 즉 2분만 투자하면 가장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비법을 3인의 의학전문가들의 정확한 조언과 함께 생생히 보여주고 있다. 평생 나이 들어 보이지 않고 날씬하게 사는 법, 하루 2분 스트레칭으로 충분하다.
Reviews
There are no review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