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을 지탱하고 모든 활동의 중심이 되는 허리, 직립보행을 하는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허리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 허리 통증은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그리고 어른이 되어서도, 또 노화를 겪으면서 일상생활에서 종종 경험하는 보편적인 질병이다. 그리고 허리에 있는 물렁뼈가 탈출하는 디스크 증상 또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많은 사람이 겪고 있는 질병이다.
그동안 허리디스크, 그것도 중증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 방법은 오로지 수술밖에 없다는 인식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근본 원인을 없애지 않고 돌출된 디스크만 없애는 수술은 긴 회복기간과 함께 후유증, 그리고 재발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환자들이 힘든 수술을 받고 나서도 재발이 되고 거기다 다시 수술을 하는 악순환을 경험했다. 하지만 이제 허리디스크는 수술이 아닌 ‘비수술 치료법’으로 완치할 수 있다.
많은 환자들이 한방병원의 치료는 효과가 높지 않아 결국엔 수술을 해야 한다는 편견이 있었다. 하지만 자생한방병원이 지난 22년 동안 ‘디스크 치료’라는 오직 한 길을 걸으며, 280여 명의 의료진이 연간 90만 회 이상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퇴행성디스크 등 온갖 종류의 척추 질환을 치료하고 연구한 결과를 본다면 더는 그런 편견으로 비수술 치료법을 바라볼 수 없을 것이다. 이제 자생한방병원이 실행하는 비수술 치료법은 많은 양방병원에서 그 효과를 인정하고 있으며 미국의 여러 병원에서도 자생의 치료법을 체득하기 위해 앞다투어 연구하고 있다.
Reviews
There are no review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