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한 정복 전쟁과 사사들의 이야기
40년을 돌고 돌아 가나안에 다다른 이스라엘 백성은
왜 자꾸만 하나님을 잊어버렸을까?
이 책은 신학적 토대 위에 연대기적 흐름에서 “예수 그리스도 중심으로” 성경 66권을 조명하는 3년 과정 성경공부 교재, 《가스펠 프로젝트》 시리즈의 세 번째 책이다. 민수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에 담긴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발견할 수 있다.
약속의 땅을 정탐한 이스라엘 백성은 그 땅의 거대한 사람들을 보고는 자신들을 메뚜기와 같다고 여겼다.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지 않은 그들은 광야에서 40년을 떠돌며 불평을 일삼았다. 오직 여호수아와 갈렙만이 새로운 세대를 이끌고 약속의 땅에 들어갈 수 있었다. 하나님은 약속의 땅을 정복하는 동안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싸우셨다. 신실하신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약속하신 그 땅으로 인도하신 것이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은 번번이 하나님을 잊고 우상을 섬기는 죄를 범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주변의 적들과 사사들을 통해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시고 그들을 돌이키셨다. 이스라엘 백성은 사사 시대 내내 ‘죄-고통-회개-구원-평화’로 이어지는 죄의 악순환을 반복했다. 이를 통해 구원의 길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 있음을 묵상하게 된다.
《가스펠 프로젝트》 저학년 시리즈는
성경을 스스로 읽고 메시지를 깨닫기 시작하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교재입니다.
성경에 담긴 복음의 메시지를 발견하며, 핵심 교리를 익혀 분별력을 기릅니다!
이 시리즈는 초등학생 저학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게임과 퀴즈, 미술 놀이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경의 핵심 메시지와 기본 교리를 익히며 성경 구절을 암송하고, 가정과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모든 성경 이야기에서 예수님을 묵상하게 한다. 또한 마무리 단계에서 하나님께 마음을 고백하는 훈련을 하는데 이는 믿음을 피상적이지 않게 자신의 삶으로 적용할 수 있게 돕는다.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이나 대화, 함께 읽는 성경 본문을 제시하여 복음적인 삶으로 연결하는 훈련을 할 수 있다. 가스펠 프로젝트 홈페이지(gospelproject.co.kr)에서 교사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Reviews
There are no reviews yet.